나날이 고공행진 중인 뷰티업계가 선택한 새해 첫 야심작은 '안티에이징'이다. 연초에는 1살 더 늘어난 여성들의 '어려 보이고 싶은 니즈'가 최고치에 달하는 때인 만큼, 뷰티업계가 발 빠르게 '안티에이징' 신제품을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한 온라인쇼핑몰에서 안티에이징 화장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1월 판매 비중은 16%로 평소보다 2배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자신을 가꾸기 위한 운동이나 다이어트 등의 신년계획을 세우는 것처럼 피부 관리에도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더 강력해진 고농축, 고보습으로 덧없이 흐르는 세월과 차디찬 겨울바람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줄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신제품들을 한데 모았다.
◇네리움 에이지 디파잉 나이트·데이 크림 옵티메라 플러스 포뮬러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프리미엄 스킨케어 전문기업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는 '네리움 에이지 디파잉 데이·나이트 크림 옵티메라 플러스 포뮬러'(데이크림 30ml 8만 원 대, 나이트크림 30ml 16만 원 대)를 신규 출시했다. 토너, 에멀전, 세럼, 아이크림 등의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하나로 확 줄여 가성비와 편의성을 높인 올인원 제품인 것이 특징이다. 원스텝으로 확 줄인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의 핵심성분은 미 생명공학 연구기관인 시그넘 바이오사이언스에서 오랜 연구 끝에 특허등록에 성공한 신개념 분자성분인 SIG-1273이다. 이 성분은 피부보호에 도움을 주는 유기 파이톨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24시간 꾸준히 사용하면 탄력 있는 피부와 고른 피부결을 연출해주며, 주름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아모레퍼시픽, 4주형 집중 안티에이징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스킨 리뉴얼 앰플'
아모레퍼시픽은 강력한 그린티 성분의 집중 케어로 피부의 겉과 속을 젊음의 에너지로 채워주고 생기 있는 어린 피부로 가꾸어주는 4주 사용 집중 안티에이징 앰플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스킨 리뉴얼 앰플'(7ml+0.6g X 4쌍, 54만 원 대)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앰플은 피부 속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근본적으로 노화를 관리하는 시그니처 진 활성화 기술에 인플라메이징 케어 기술을 더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주사기 형태의 용기를 에멀젼 용기로 개선해 고객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라네즈, 안티에이징 세럼 '퍼펙트 리뉴 리제너레이터'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는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한 '퍼펙트 리뉴 리제너레이터'(40ml 6만 원 대) 안티에이징 세럼을 새롭게 선보인다. 외부 환경에 의해 손상된 연약한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피부의 수분 보호막과 닮은 어드벤스드 세라마이드 워터가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랑콤,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압솔뤼 프레셔스 셀 로즈 실키 크림'
랑콤은 안티에이징 크림 '압솔뤼 프레셔스 셀 로즈 실키 크림'(50ml 37만 원대)을 출시했다. 다마스크 장미 꽃잎을 농축한 로즈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주름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장미, 재스민, 프리지어 향의 부드러운 제형으로 바르고 난 후 답답한 느낌이 없다.
◇메이크업도 안티에이징, 코리아나화장품 세니떼 쿠션, 파운데이션, 팩트 3종 출시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군에서도 안티에이징이 인기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브랜드 세니떼는 앰플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메이크업 3종 라인을 신규 출시했다. 이번 라인은 주름개선과 탄력강화에 효과적이다. 쿠션, 파운데이션, 팩트 3종으로 구성됐다. 세니떼 골든셀 리페어 앰플 쿠션은 앰플 한 병을 넣은 안테에이징 쿠션(15g 5만5,000원)이다. 세니떼 골든셀 리페어 앰플 파운데이션(40ml 4만 원)은 아르간 오일을 함유했다. 세니떼 골든셀 리페어 앰플 팩트(12g 4만5,000원)는 진주 파우더가 함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