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올해 첫 문화가 있는 날…어디 가서 즐겨볼까

‘찾아가는 음악회’ 등 전국서 1500여 개 행사 개최

입력 2016년01월25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6년의 첫 문화가 있는 날’ 127일에는 전국에서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1,560개의 크고 작은 문화예술행사가 개최된다.

 

먼저 서울 덕수궁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에서는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을 초청해 소방공무원들의 지난 노고에 감사하고 한 해의 안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는 희망 콘서트가 개최된다.

 

가수 거미가 출연하는 집들이콘서트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광화문 청년희망아카데미에서 개최된다. 또한 예비 창업가와 벤처인, ·복합 기술 개발자 등을 위하여 서울 상암동 소재 문화창조융합센터와 대구광역시, 충청남도, 경상남도 등 6개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찾아가는 음악회가 개최된다.

 

이번 공연에는 문체부가 발굴한 신진 인디밴드 및 국악 예술인 단체가 중견 인디밴드와 합동 공연을 펼칠 예정으로 공연자와 관객이 모두 음악회를 통해 희망을 공감하는 자리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부터 꾸준히 아마추어 인디밴드에 무대를 제공하고 있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블랙 청계광장점에서 후배 인디밴드와 가수들을 격려하기 위한 무대를 마련하며 가수 알리가 함께한다.

 

경상남도 창원 3.15아트센터에서는 야식배달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하는 예술가로 변신한 한국의 폴포츠라 불리는 테너 김승일의 나의 이야기(My story)’ 공연을 접할 수 있다.

 

서울 종로구 대학로 소재 장애인문화예술센터 이음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희망의 문화행사 아이 러브 문화가 있는 날20161월부터 매달 문화가 있는 날에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 장애인화가 김형희의 특별 초대전 삶을 드로잉하다’, 시각장애인 음악가 김지호 씨와 서울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신년특집음악회, 뮤지컬 안내견 탄실이의 갈라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인 ()!()!()! 문화놀이터사업은 1월 문화가 있는 날의 강원도 춘천시 우리유치원 등 13개 어린이 시설의 방문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400여 개소의 어린이집, 유치원,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찾아가게 된다.

 

1월 행사 중 보육원과 어린이집 아동 300여 명을 초청하는 광주 육아종합지원센터 행사에는 문화융성 캐릭터가 직접 찾아가 아이들과 문화가 있는 날 로고송을 함께 부르고 사진도 찍는 등 깜짝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에 서울 충무아트홀과 국립극장에서는 프랑켄슈타인춘향이 온다공연을 각각 30%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 작년에 이어 올해도 330여 개소의 영화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 당일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최신 영화를 할인된 가격인 5,000원으로 감상할 수 있다.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