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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남녀 76%, 가격 올라도 기호식품 이용할 것

성인남녀가 자주 이용하는 기호식품 '커피'

입력 2016년01월15일 22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담배, 라면, 소주 등. 최근 현대인들이 애용하는 기호식품 가격이 인상되고 있다. 그러나 이를 주로 소비하는 성인남녀 10명 중 약 8명은 비용이 오르더라도 기호식품을 이용할 것이라 답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성인남녀 850명을 대상으로 기호식품과 가격 부담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자주 이용하는 기호식품이 있는지묻자, 응답자의 94.9%있다고 답했다. 반면 없다고 답한 응답자는 5.1%에 그쳐 대부분의 성인남녀가 기호식품을 즐겨 이용하고 있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성인남녀가 자주 이용하는 기호식품은 커피(65.2%)’였다. 다음으로 라면(26.5%)’, ‘(19.6%)’, ‘과자(19.5%)’, ‘담배(17.5%)’ 등이 뒤를 이었다.

 

그렇다면 성인남녀들은 기호식품 가격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잡코리아가 기호식품을 이용하며 가격 부담을 느껴본 적이 있는지묻자, 응답자의 90.1%그렇다고 답했다. 이러한 답변은 구직자(92.6%)가 직장인(89.3%)과 대학생(88.1%) 보다 높았다.

 

성인남녀 76.0%는 비용 인상에도 꾸준히 기호식품을 이용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용 인상에도 기호식품을 이용하는 이유(*복수응답)로는 갑자기 끊을 수가 없어서라는 답변이 59.1%로 가장 높았다. 이외에도 기호식품 이용 시 느낄 수 있는 만족감이 비용인상보다 중요하기 때문에(40.6%)’, ‘대체 물품을 찾을 수 없어서(23.5%)’, ‘사회생활에서 필요하기 때문에(23.2%)’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한편 2016년 가격 인상이 가장 부담스러운 기호식품은 커피(50.2%)’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30.9%)’, ‘담배(23.1%)’, ‘과자(22.6%)’, ‘라면(15.4%)’ 등이 성인남녀가 뽑은 가격 인상이 부담스러운 기호식품으로 선정됐다.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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