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원권 문화이모작 기획사업, 문체부 장관상 수상

속초의 ‘세대공감 도문밥상 마뎅이 토크’ 선정

입력 2015년12월24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문화재단이 올해 추진한 문화이모작 기획사업 평가에서 속초의 세대공감 도문밥상 마뎅이 토크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세대공감 도문밥상 마뎅이 토크는 마을 어르신 60여 명 모두가 도문농요 전수자인 속초 도문동을 중심으로 설악초등학교 전교생 37명이 참여한 농요 전수 프로그램이다. 기획자인 김은중 씨는 밥상 토크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한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마을홍보영상을 제작해 도문농요의 전통을 알리고자 했다. 내년에는 삼대가 함께하는 도문농요단추진과 함께 문화마을 만들기 사업에도 도전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전통예술자원인 농요를 기반으로 세대 간 소통을 이끌어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강원도의 전통문화예술 컨텐츠를 보존하고 계승하면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사업을 발굴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15 문화이모작은 지역의 문화기획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강원문화재단, 충남문화재단, 전남문화예술재단,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등 지역별 거점 문화기관에서 추진했으며, 기초 및 집중교육과정을 통해 제출된 기획안을 심사하여 우수 기획사업을 지원했다.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