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식약처 '의료기기 사용목적 확인, 이젠 어렵지 않아요'

3·4 등급 의료기기에 대한 '사용목적 데이터베이스' 공개

입력 2015년12월18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허가된 3·4등급 의료기기 599개 품목에 대해 사용목적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기기 사용목적 데이터베이스(DB)'121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DB 마련은 의료기기업체가 기존에 허가된 제품의 사용 목적을 확인해 허가 신청하는 제품이 임상시험 자료 제출이 필요한 대상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목적 및 심사자료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정보는 품목명 및 등급, 품목별 적응증 및 적용 부위, 품목별 용도 등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정보 제공을 통해 의료기기업체가 허가심사 자료를 작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은 사용목적에 대한 정보 확인을 통해 올바르게 의료기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료기기 제품화 및 안전 사용에 도움을 주는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의료기기안전국 홈페이지(www.mfds.go.kr/medicaldevice) 공지사항 또는 안전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 정보마당 기타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