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네이버, 연령별로 선물 정보 자동 추천해주는 ‘선물추천 검색’ 오픈

라이브한 쇼핑 검색으로의 변화가 이어질 가능

입력 2015년12월16일 0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네이버가 빅데이터 기반의 선물추천 검색으로 라이브한 쇼핑검색으로의 변화를 시작한다.

 

네이버는 모바일서 이용자들의 검색 의도를 맥락까지 파악해 이에 맞는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라이브 검색의 일환으로, 선물 추천 의도를 가진 검색어 입력 시 성별, 연령별로 구매할만한 상품 정보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선물추천 검색을 선보였다고 12월 16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방대한 쇼핑 및 구매 패턴 등에 대한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해 선물 추천 검색 의도에 맞는 맞춤형 상품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되며, 회사 측은 선물추천 검색을 시작으로 라이브한 쇼핑 검색으로의 변화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이용자의 클릭, 구매 히스토리 등 쇼핑 검색 의도와 취향을 분석하는 쇼핑 선호도 분석 시스템, 양질의 쇼핑 콘텐츠 추출 등 자체적으로 개발한 쇼핑 관련 기술들을 활용했으며, 검색 의도에 따라 함께 구매할 만한 상품들을 자동으로 추출해 추천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선보인 선물추천 검색은 쇼핑 관련 검색 질의를 분석해 선물하려는 대상에 맞게 상품 정보를 추출해 성별, 연령별 조건에 맞는 상품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이때 최근 많이 찾은 상품’, ‘30대 여성들이 많이 구매등과 같이 쇼핑 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도 함께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검색하면 선물하려는 대상의 연령대를 아이등의 조건으로 1차 선택할 수 있으며, 이후 정확한 나이가 7세이고 여아라는 추가 조건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성별, 연령별 조건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은 선물추천 검색을 통해 좁은 모바일 화면 안에서도 마치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추천 받듯 상품 검색부터 추천 그리고 결제에 이르는 쇼핑의 전 과정에서 자연스런 쇼핑검색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