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2015 중장년 채용한마당 개최…중장년 구직자 발길 집중

삼성, LG등 국내 주요 12개 그룹 협력사 포함 180社 참가

입력 2015년09월15일 0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은퇴 후 재취업의 지름길을 찾는 중장년 구직자들을 위한 열린 채용 기회가 마련돼 주목을 끈다.

 

취업포털 파인드잡은 지난 914일 코엑스에서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전경련’)주관, 중장년 구직자들의 채용을 위해 삼성, 현대·기아차, LG 등 국내 대표적인 12개 그룹의 협력사를 포함해 180사가 참가한 중장년 채용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중장년 채용한마당‘대·중소기업이 함께 중장년 일자리를 만들어 갑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용노동부, 전경련,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대한상공회의소, 노사발전재단, 대한은퇴자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이노비즈협회, 해외건설협회 공동주최와 파인드잡 후원 하에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삼성, 현대·기아차, SK, LG, 롯데, 포스코, GS, 한화, KT, 두산, 현대, 만도 등 12개 그룹의 100개 협력사와 일반중소기업 80사 등 총 180사가 참가해 중장년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섰다. 이는 작년 대비 약 150%나 증가한 수치로 주요 기업들을 중심으로 중장년 채용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이들의 채용을 장려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바이기도 하다.

 

또한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선호경향을 반영해 대기업 협력사관 이외에 산업기술기업관, 기술혁신기업관, 해외건설기업관, 시간제일자리관 등의 다양한 전문 채용관을 마련하여 중장년 구직자들의 취업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토크콘서트 공감Job코너를 마련, WBA 세계챔피언 홍수환 씨가 ‘45기의 도전정신과 프로의식이라는 주제로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자격증 연계 교육훈련 소개와 중장년 취업 전략, 재취업 성공사례 등의 내용으로 토크콘서트를 구성해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알찬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파인드잡 최인녕 대표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 대다수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파인드잡은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성공 취업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 마련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