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이색 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곳은

피서·농촌문화 체험 동시에…양평 질울고래실마을 등 선정

입력 2015년07월29일 03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감만족! 농촌의 아름다운 색깔을 찾으러 체험여행을 떠나요.”

 

농림축산식품부는 휴가 절정기를 맞아 오감만족 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자연을 벗 삼아 더위도 피하면서 농촌문화도 체험해 볼 수 있는 이색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을 선정 발표했다.

 

이들 10개 마을은 농촌이색체험으로 화전움막체험, 삼굿구이, 박공예, 풍등날리기 등 다양한 이색체험을 느낄 수 있는 체험 마을로, 지자체 및 체험마을 협의회와 여행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경기도에서는 양평 질울고래실마을, 강원도는 평창 수림대마을·횡성 고라데이마을, 충북은 영동 금강모치마을, 충남은 서천 동백꽃마을·청양 알프스마을, 전북은 남원 달오름마을, 전남은 담양 무월마을, 경북은 영덕 인량전통테마마을, 경남은 남해 해바리마을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이색체험 10선 마을의 경우 색깔 있는 체험은 물론 농산물 수확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어 농촌체험을 즐기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여행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선정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누리망(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국민맞춤형 서비스라는 정부3.0’의 가치에 맞게 농촌관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9월 외갓집 추억의 시골밥상이 있는 식도락체험, 10월 숲체험 등 매월 계절테마에 맞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선정하고 지속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