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재능을 가진 중장년들이 ‘장년희망날개 서포터즈’로 나선다.
노사발전재단은 취업동아리 커뮤니티 사이트인 ‘장년희망날개’를 통해 중장년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희망메시지를 전달할 장년희망날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년희망날개’는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구축된 장년고용정보포털로 구인정보, 구직노하우, 재취업 성공사례, 훈련, 취업알선 정부지원제도, 동아리 마당 등 재취업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장년구직자들이 동아리를 구성해 취업노하우 등을 공유하여 구직자 스스로 취업역량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장년희망날개 서포터즈는 6개월 동안 글, 사진, 그림 등을 활용해 다양한 중장년 관심 이슈를 작성한 뒤 장년희망날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10명으로 글 작성과 미디어 활용능력, 대외활동 경험 등을 고려해 선발하고,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과 활동비 등이 지급되며, 활동우수자 포상과 재단이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12일까지이며, 중장년들에게 희망메시지를 전달할 대한민국 중장년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재단 중장년일자리본부 정용영본부장은 “다양한 분야의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중장년 고용지원사업을 홍보하고, 구직자들이 양질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중장년 취업인식 개선과 취업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