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내 최장수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5 개최

2015년 1월 15~17일, 학여울전시장에서 열려

입력 2014년12월30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프랜차이즈 본사에게는 브랜드 홍보와 가맹점 확장의 기회를 주고, 창업 희망자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3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5’가 새로운 한해의 시작과 함께 115일부터 173일 동안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에 있는 세텍전시장(SETEC) 전관에서 열리게 되어, 2015년도 국내 창업시장의 흐름을 진단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박람회는 소자본 커피전문점, 편의점, 분식점 등을 비롯 요즘 같은 불황에 맞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 담당자들과 1:1 비지니스상담까지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동안 창업에 관심이 많았던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동향, 소규모 창업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박람회 사전등록자에게 무료로 창업교육 및 컨퍼런스, 기업IR 사업설명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월드전람   

그동안 대기업의 그늘에 눌려 동네 빵집들이 자취를 감추었지만, 베이커리업계에서 아트케익으로 명성을 쌓아온 미앤미 수제케익전문점은 동양화의 감성을 케익에 입힌 새로운 시도로 가맹점 유치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인다. 그 외 커피베이, 달콤커피, 셀렉토커피, 카페 드롭탑 등 커피 프랜차이즈의 약진도 기대되며 커피음료 테이크아웃전문점 ‘2&3 프레쉬의 소자본 창업시장 진출도 눈여겨 볼만하다.

 

1:1 비즈니스매칭등 상담전시를 진행하는 브랜드는 오빠가 튀긴닭, 밥리알버거, 바바고로케, 우천지, 코바코, 어메이징그레이스, 장암사이, 쿱스치킨, 코바코, 샤브리안, 신토리, 크랩비, 소리샘보청기 등이 열띤 창업상담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주최사 ()월드전람의 류서진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가 창업과 일자리 창출 효과로 이어지고, 경기부양에 작은 효과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작지만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와 1:1 상담을 벌이도록 권유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프랜차이즈업체 지원방안으로 국내시장을 벗어나 해외진출을 할 수 있도록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외국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전시회에 한국관을 꾸려 참가하며 해외에 진출하고자 하는 프랜차이즈본사에게는 참가비 전액(100%)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2015년 하반기 창업박람회는 2015730일부터 81일까지 코엑스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