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장년 커뮤니티 활동 한자리에...금천구, 금천50+센터 성과공유회 개최

다양한 공동체 모임(커뮤니티) 체험관, 전시, 벼룩시장(플리마켓) 운영

입력 2024년11월05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금천구는 11월 7일 금천50플러스센터에서 ‘공동체 모임(커뮤니티)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과공유회는 지역 주민과 중장년층의 활발한 참여를 통해 공동체 모임 활동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교류와 소통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다양한 공동체 모임이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에서는 드론 조정, 라떼 예술(아트),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 구역이 센터 3층부터 8층까지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각 공동체 모임의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회원들이 만든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관절통증완화 기름, 커피 드립백, 샌드위치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만들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방문객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1층에서는 금천 50플러스센터 공동체 모임인 음찾사, 에버그린, 금천실버체조 강사회가 참여하는 밴드와 체조 공연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사진과 색연필화 작품 전시, 벼룩시장(플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벼룩시장에서 발생한 수익은 어르신복지센터에 전달해 2025년 어르신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작은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사전 접수자, 신규 가입 회원, 5개 이상 체험 구역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행사 참여 희망자는 금천50플러스센터로 사전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가 중장년층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천50플러스센터가 중장년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50플러스센터는 금천구의 대표적인 중장년 종합 지원 기관으로, 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자율적으로 공동체 모임을 구성해 현재 40개의 공동체 모임이 활동하고 있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