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임상센터, 초고령화 대응 전임상 R&D 활성화 심포지엄 열려

15일, 제11회 K-MEDI hub 전임상센터 정기 심포지엄 열려

입력 2024년11월04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는 이달 15일 초고령화 대응 전임상 R&D 활성화를 위해 ‘제11회 K-MEDI hub 전임상센터 정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초고령화 대응을 위한 전임상 플랫폼 R&D 전략: 차세대 질환 모델, 첨단바이오 그리고 융합’을 주제로 의료산업 및 전임상 연구 이해관계자 대상 최신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5일 현장에서는 서울대학교 강경선 교수,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유승준 교수, 키프라임리서치 김원태 실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박종현 선임연구원이 연자로 나서 ▲오가노이드 및 세포유전자 항암제 개발, ▲비인간 영장류 질환 모델 및 중개연구, ▲노인성 황반변성과 동물모델, ▲뇌질환 모델 활용 차세대 치료제 개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2014년을 시작으로 연 1회 정기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으며, 그동안 차세대 동물모델로서의 미니피그 활용, 융복합 의료제품 R&D, 인공지능 및 비인간 영장류 활용 연구 등 다양한 주제로 전문가 의견을 공유해왔다.

 

심포지엄은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www.kmedihub.re.kr) 일반공지 또는 포스터 QR 코드를 통해 사전등록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마감일은 11월 12일이다. 세부사항은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 참고하거나, 이메일(yun0509@kmedihub.re.kr)로 문의 가능하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의료제품 연구개발을 위한 학술 및 기술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며, 초고령화 대응을 위한 연구 역량을 강화하여 차세대 의료제품 개발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