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제23회 부산재가노인복지대회 개최

우수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포상, 자랑스러운 어르신 포상, 문화공연 등 진행

입력 2024년10월28일 0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28일 시청 대강당에서 제23회 부산재가노인복지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부산재가노인복지대회’는 시설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이용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다. 시가 주최하고 부산재가노인복지협회가 주관한다.


 

이날 기념식은 시, 협회 회원기관, 이용 어르신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유공자 시상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배병철 시 사회복지국장, 주관기관인 서보경 부산재가노인복지협회장을 비롯한 회원기관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이용 어르신 등이 참석한다.

 

특히,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지역사회 취약 및 위기 어르신에게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헌신한 종사자와 자원봉사자에게 포상을 수여한다. ▲일선에서 노인 돌봄 등 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종사자 9명 ▲지역 내 어르신들의 권익 신장과 봉사활동에 지속해서 애써온 자원봉사자 8명을 포함한 총 17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또한, 재가노인복지서비스 이용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자랑스러운 어르신 47명에 대해 포상을 진행하며, 그중 대표 어르신 3명에 대해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병철 시 사회복지국장은 “일상생활 유지가 곤란한 위기 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 취약 어르신에게 일상생활 지원 등 전문사례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애쓰는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안녕한 부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