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사업 '최우수상 수상'

복수유형(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부분에서 높은 점수 받아

입력 2024년10월07일 11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서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4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보건복지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136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운영 적정성과 성과 등을 심사했다.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복수유형(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서구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도시철도안전지킴이 ▲카페리본 ▲시니어건강리더 등의 노인일자리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현재 총 30개 사업단 3,253명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천형 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비 1,080만 원을 지원받아 ‘어르신이 그린 환경지도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인천 서구는 관할 수행기관의 사업 추진실적과 평가 우수 수행기관 배출 성적이 높이 평가돼 기초지자체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행기관인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서구노인복지관은 노인일자리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2024년에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5개소와 협력해 총 6,548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건강한 노후지원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일자리에 참여한 어르신들과 여러 수행기관이 협력해 이룬 성과로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특히 적극적으로 일자리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및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