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거창군, 화장시설 건립 기본계획 수립 완료

총 사업비 233억 들여 화장시설, 유택동산, 주차장, 공원시설 등 조성

입력 2024년08월27일 1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거창군은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 관계자를 비롯해 화장시설 설치위원회 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군 화장시설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화장시설 타당성을 조사하고, 기본구상, 화장로 규모, 사업비, 기본계획, 운영계획 등을 분석해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관련 행정절차 이행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용역 완료보고서에 따르면, 화장시설 건립 부지로 선정된 남하면 대야리 1228-46번지 일원에 면적 31,600㎡를 군관리계획시설(장사시설)로 결정해 개발할 계획으로, 총 사업비 233억 원을 들여 화장시설, 유택동산, 주차장, 공원시설 등을 조성한다.

 

또한 배산임수 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방문객이 힘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건물 배치와 내부 시설을 구성하고, 바깥 공간에는 기억마당, 추억마당, 추모마당을 조성하고, 주변에는 산책로와 조경시설 등을 설치해 친환경적인 공원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화장시설 설치추진위원회 위원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완료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에 대해 세심하게 검토해 사업추진에 반영해 주길 바란다”며 “자연과 조화로운 공원으로 조성해 주민들에게 휴식과 문화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창군은 화장시설 건립을 위해 군관리계획시설 결정 용역, 주민지원을 위한 조례제정, 부지매입 절차, 군계획시설 실시계획 인가 및 건축설계 등을 거쳐 내년 7월 착공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