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제주시, 100세 맞은 어르신 대상 장수축하금 지원

제주도에 주소 두고 3년 이상 거주한 100세 어르신에 100만원 지원

입력 2024년08월19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시는 노인에 대한 공경과 예우를 실천하고,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00세를 맞이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축하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6월부터 시행되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두고 3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100세 생일이 속하는 달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고령자의 편의를 고려해 본인 요청 시 읍면동 직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신청을 도울 예정이다.

 

대상자의 사정으로 인해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할 수 없는 경우, 대상자의 동의를 받아 직계 가족의 계좌로 입금이 가능하다. 다만, 대상자와의 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장수축하금은 1회에 한해 100만 원이 지급되며, 신청일 기준으로 사망하거나 전출, 말소된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현재까지 제주시는 이 사업을 통해 총 241명의 어르신에게 2억4,1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노인 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