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돌봄 필요 어르신 선제적 발굴 매년 증가세

서귀포시, 돌봄 필요한 169명 어르신 발굴해 통합돌봄 서비스 연계

입력 2024년08월13일 1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도 서귀포시는 통합돌봄서비스 지원을 위한 선제적 발굴해 돌봄 필요 어르신을 발굴, 통합돌봄서비스를 연계하는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돌봄이 필요하나 노인장기요양서비스와 같은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거나, 정보 접근성이 취약한 어르신이 몰라서 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점을 파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통합돌봄 서비스를 연계·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노인장기요양 등급 탈락자 등(등급외A·B, 인지지원등급, 각하)과 의료기관 퇴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수시로 확인, 통합돌봄 상담을 통해 서비스를 연계하는 선제적 발굴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7월말 기준, 돌봄이 필요한 169명의 어르신을 발굴, 통합돌봄서비스를 연계했고 이는 작년 동일 기간 대비 약 1.3배 증가한 것으로 서귀포시 통합돌봄 전체 승인 대상자의 약 18.4%에 해당된다.

 

서귀포시 복지위생국장은 “앞으로도 돌봄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을 발굴하기 위해 선제적 발굴 범위를 더 확대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욕구에 맞는 돌봄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