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가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장년층의 일자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광진구 장년층 인턴십’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50세~64세의 광진구에 거주하는 미취업 장년층이다. 월 57시간, 주 15시간 근무가능한 자로 활동비는 광진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1만1,436원이다.
참여기업은 ▲이풀약초 협동조합 ▲주식회사 워킹앤츠 ▲사람아이앤지(주) ▲사랑재요양원의 지역내 4개 기업이며 선발인원은 6명이다. 사업운영 보조, 교육지원, 홍보활동 등 보조역할을 하게 된다.
선발절차는 해당 기업별로 직접 진행한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로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자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인턴십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16일 오후 5시까지 신청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광진구청 평생교육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ays1127@gwangjin.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평생교육과(02-450-9741)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인턴십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과 장년층 모두가 상생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년층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