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경남 문해교육교사 보수교육 운영

‘시군 방문형’, ‘진흥원 직영’으로 총 6회 운영

입력 2024년08월05일 16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와 (재)경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도내 문해교사들의 교수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 경남 문해교육교사 보수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보수교육은 ‘시군 방문형’(3회)과 ‘진흥원 직영형’(3회)으로 구분해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시군 방문형 보수교육은 18개 시군의 문해교육 담당자와 문해교사를 대상으로 한 사전 희망 교육 신청을 통해 3개 시군이 선정됐다. 지난달 29일 열린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 자료 제작’(양산지혜마루평생학습관)을 시작으로, 오는 8일 스마트폰 활용·영상 편집 기초(밀양시립도서관), 29일 문해교육교수법(창녕군평생학습관) 교육이 66명의 문해교사를 위해 진행된다.

 

진흥원 직영 보수교육은 챗GPT 활용법, 한글 맞춤법 교육, 문해교사 네트워크 등을 주제로 8월 중순부터 11월까지 도내 문해교사들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원석 (재)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보수교육을 통해 문해교사들이 최신 디지털 기술과 교육 방법론을 익히고, 이를 교육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경남도 하정수 교육인재과장은 “디지털 시대와 고령층 문해 학습자에게 적합한 문해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문해교사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