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창녕시니어클럽, 4년 연속 노인일자리 '우수기관' 선정

전국 재정지원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136개소 대상으로 진행

입력 2024년07월31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창녕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창녕시니어클럽이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재정지원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136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창녕시니어클럽이 공익형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창녕군은 올해 2,400여 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GS25편의점에 이어 올해는 수직정원사업단 등 매년 사업을 확대해 어르신들의 소득 기반 제공과 사회참여 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수행기관인 창녕시니어클럽은 ▲마을지킴이사업 ▲수직정원 보급사업 ▲실버방역단 ▲학교급식지원사업 등 25개 사업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금여 창녕시니어클럽 관장은 “이번 성과를 위해 애써주신 참여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관내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낙인 군수는 “일자리사업에 성실하게 참여해준 어르신들뿐 아니라 새로운 노인일자리 발굴 및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에 노력한 시니어클럽 임직원들의 노고에도 감사한다”고 격려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