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구로구,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이달 5일 9시부터 선착순 모집…9월 4일부터 12월 23일까지 운영

입력 2024년08월02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구로구가 이달 5일 9시부터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4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구는 구민의 자기 계발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하고 특색있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인문학, 재테크, 심리학, 건강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강좌로는 △삶을 나누는 글쓰기 △경매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온비드 공매 △색채 심리상담자 자격자 3급 △내 몸의 근육을 지켜라! 밸런스 근테크 운동법 등 총 23개 강좌로 알차게 준비했다.

 

특히 ‘일상을 편리하게 하는 스마트폰‧키오스크 사용법 교육’은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도입이 늘어나는 환경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수강대상은 구로구민 또는 구로구에 소재한 직장인이다.

 

신청은 구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구로구청 교육지원과 또는 개봉평생학습관에서 방문해 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 또는 3만 원 이하이다. 단 교재비 또는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한다.

 

프로그램별 운영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구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올해 하반기 평생학습관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준비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누려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