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군산시, 치매극복 활동 강화

군산시립도서관, 개정작은도서관, 옥구산들도서관을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으로 지정

입력 2024년07월05일 14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군산시치매안심센터는 5일 군산시립도서관, 개정작은도서관, 옥구산들도서관을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 3곳에 치매 관련 도서(170권) 및 책장 등을 지원해 치매 도서 전용 코너를 설치했으며, 앞으로 도서관과 협력해 다양한 치매예방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은 도서관 내 별도의 치매 관련 도서코너를 설치해 지역주민에게 치매 관련 서적과 자료를 제공해 일상생활 속에서 치매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치매 관련 서적과 치매안심센터 홍보 자료 등을 제공해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구성원들은 모두 치매파트너가 돼 치매극복 캠페인 및 지역사회 연계 활동 지원 등을 맡게 된다.

 

군산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접근성이 좋은 도서관에서 치매 관련 도서를 쉽게 접함으로써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생활 속에서 치매예방을 실천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내 여러 기관들과 협력해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