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 금정구, 고혈압·당뇨 예방관리 '우리 동네 건강 교실' 운영

8개 동 지역주민 중 고혈압·당뇨병 질환자, 질환 고위험군, 환자 가족 200명 대상

입력 2024년07월08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 금정구보건소는 8개 동 지역주민 중 고혈압·당뇨병 질환자, 질환 고위험군, 환자 가족 200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 예방관리 교육 '우리 동네 건강 교실'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보건소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가 ▲고혈압·당뇨 질환 알기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식이 관리와 영양 성분표 활용법 ▲운동 교육을 제공한다.


 

작년까지 보건소 내에서 운영하던 본 프로그램은 거리의 제약으로 참여가 어려운 주민을 위해 올해는 주민의 접근성이 좋은 동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는 교육이며, 4월부터 구서2동을 시작으로 부곡4동, 남산동, 부곡1동 등 11월까지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간호직과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지역의 대상자를 발굴해 교육에 연계하는 등 대상자를 확대하고 있다.

 

자세한 일정 및 교육 참여 문의는 건강증진과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담당자(519-5081, 5021)로 연락하면 된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