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강동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힐링 교육 개최

취약계층 어르신 돌봄 업무 수행 종사자들 격려 및 사기증진 위해 인기 영화 관람

입력 2024년07월04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동구가 ‘2024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힐링 교육’을 지난 26일 진행했다고 전했다.

 

올해 5년차를 맞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은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말벗 및 안부확인을 통한 안전지원서비스,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한 사회참여서비스, 낙상예방 등 생활교육서비스, 병원, 외출 동행 등 일상생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사업이다.


 

이번 영화관람 힐링 교육은 지난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례공유회에 이어, 그동안 강도 높은 취약계층 어르신 돌봄 업무를 수행한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 고취를 위해 인기 영화 ‘인사이드 아웃2’를 관람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힐링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강동구에서 종사자를 배려하고 모두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마련해주어 대우받는 기분이 들었다”, “힘내서 다시 일할 수 있을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박선녀 어르신복지과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계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들이 계시기에 몸과 마음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원활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해 열심히 달려오신 종사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기분 좋은 힐링의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강동구는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스트레스 해소와 종사자 처우개선 등을 통한 돌봄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례공유회와 영화관람 힐링 교육을 격년제로 시행할 계획이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3곳에서 권역별로 나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본인 또는 가족 등이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