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가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귀가 안 들려도 선뜻 구입하지 못하고 난청을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벨톤보청기 성남분당지사에선 보청기도 렌탈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청기를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성남 모란역에 위치해 있는 벨톤보청기 성남분당지사 이완수 원장은 “자식들이 매달 보내주는 용돈으로 생활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많은 만큼 선뜻 목돈을 내고 보청기를 구매하기란 쉽지 않았다. 그런 사정을 잘 알고 있기에 보청기가 필요하지만 금액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난청을 방치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보청기렌탈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벨톤보청기성남지사
부모님께 보청기를 선물로 해드리고 싶었지만 비싼 금액에 망설여야 했던 자식들도 부담없이 보청기를 선물할 수 있게 되었다.
벨톤보청기 성남분당지사에서 진행하는 렌탈서비스는 가입비 및 보증금 없이 월 렌탈비(월 3만 원부터)만 납부하면 렌탈 기간에 배터리 무상제공에 보청기 고장 시 전액무상수리가 되며 사용 중 보청기업그레이드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보청기 렌탈 후 신제품이 나오면 변경도 쉽다.
또한 사용하다 해지 시 별도의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그동안 보청기의 효과에 대해 반신반의하던 분들에게도 희소식이다. 귀의 중요성 및 보청기의 보급화를 위해 성남시수정노인복지관과 협력하여 무료청력검사와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보청기기부행사도 진행하고 있는 이완수 원장은 보청기고장 시 즉시수리 및 방문출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동안 귀가 안들려 불편함을 느꼈지만 금액 때문에 보청기구입을 망설이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눈여겨볼만 하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 모란역에 위치한 벨톤보청기 성남분당지사(031-604-7877)와 경기도광주 경안동에 위치한 오티콘보청기 경기광주점(031-763-5790)에서도 동일하게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