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세종시,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지역 예선 열어

내달 1일까지 대회 누리집에서 신청…고득점자 9월 본선 진출

입력 2024년06월27일 17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종특별자치시가 내달 17일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종촌동 시민정보화교육장에서 ‘2024 국민행복 정보통신기술(IT) 경진대회’ 지역 예선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광역자치단체가 주관하며 정보취약계층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과 디지털 포용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예선 응시 부문은 ▲등록 장애인(지체·발달·청각·시각) ▲고령층(65~74세·75세 이상) ▲장년층(55~64세) ▲다문화가족으로 4개다. 예선 참가 신청은 내달 1일까지 대회 누리집(www.happyit.kr)을 통해 가능하다.

 

고득점 예선통과자에게는 세종시장 상장이 수여되며 오는 9월 10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되는 본선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성문현 정보통계담당관은 “이번 대회가 정보취약계층에게 정보화 교육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보취약계층은 물론 시민 모두 디지털 세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