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베이비붐 구직자 대상 일자리 참여자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 이음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24년06월17일 0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도내 중소기업, 중견기업, 사회적 기업에서 근무할 도내 베이비붐세대 구직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이음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음일자리사업은 베이비붐세대를 고용하면 최대 360만 원의 고용지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참여기업과 베이비붐 구직자를 연결해 적극적인 고용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업은 고용지원금 혜택을 받아 다양한 인력 확보 및 인력난 해소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2023년 정규직 전환율 76%의 높은 성과를 보인 우수 일자리사업 모델로 타 지자체들의 벤치마킹이 이어졌다. 현재 약 400개 기업이 참여해 700명의 베이비붐 신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재단은 지역 경제 활력을 높이고, 얼어붙은 고용시장을 녹이기 위해, 사업 참여자의 모집기간을 기존 5월 31일에서 8월말까지 연장하고 신청자를 지속적으로 기업에 채용 연계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베이비붐은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apply.jobaba.net)에서 이음일자리 참여자 모집 공고문과 채용 기업 목록을 확인해 온라인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시 재단은 신속한 알선 매칭과 전문 취업 상담을 제공할 방침이다.

 

재단은 관심 있는 베이비붐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일자리 매칭 데이’ 개최 및 도내 각 시군 채용 박람회에서 현장 홍보와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손일권 서부사업본부장은 “더욱 많은 도내 베이비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함께 전년도 250명에서 올해 700명으로 사업을 확대했다”며, “도내 베이비붐들이 이음일자리를 통해 새롭게 경력을 시작하고,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