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괴산군노인복지관‧주간보호센터, 괴산성모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 내 어르신 건강 증진 위한 정보제공 및 건강상담 지원

입력 2024년06월14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괴산군노인복지관‧주간보호센터와 대광의료재단 괴산성모병원은 지난 13일 괴산군노인복지관에서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에 함께 기여하고, 상호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괴산성모병원 나숙연 재단이사장과 김종성 병원장, 괴산군노인복지관 황지연 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정보제공 및 건강상담 지원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의 응급의료 지원체계 마련 △복지관 및 센터 이용자 및 직원을 위한 건강혜택 제공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나숙연 이사장은 “의료가 특히 경제적인 상황과 직결되다 보니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의료복지에 대한 관심이 많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복지관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성 병원장은 “괴산성모병원은 14명의 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원으로써, 도시병원에 못지않은 18년간 쌓아온 진료경험과 고가의 의료장비를 바탕으로 진료에 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 진행해 노인보건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너지를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지연 관장은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건강이 최우선으로 보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괴산성모병원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