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24년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10일 15시까지이며, 접수기한 내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광역사업팀에 방문접수 해야 한다.
훈련기관은 중장년 대상의 노동시장 수요와 신산업 특성을 반영한 기술 융합 훈련과정 및 채용기업이 참여, 개발한 기업 맞춤형 훈련과정 제공이 가능한 기관을 모집하며, 신청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선정심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하는 기관은 과정별 1~2개월, 총 15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자율 제시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이 되면 훈련생들의 취업을 위해 상담, 알선, 사후관리 등의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한편, ‘직업훈련-취업지원-사후관리’ 3단계 원스톱 재취업 지원사업인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의 대표적인 베이비붐 직업훈련 재취업사업으로, 재단은 이번 2차 공모로 선정될 교육을 통해 더 많은 훈련 수료자와 높은 취업률의 성과를 내겠다는 각오다.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사업 공고문과 공모 신청서는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광역사업팀(031-270-9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