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베이비붐 마음돌봄 전화상담 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베이비붐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마음돌봄 할 수 있도록 주·야간 전화 심리상담사업 운영

입력 2024년05월02일 07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가 도내 베이비붐의 마음돌봄을 위한 ‘베이비붐 마음돌봄 전화상담 지원사업’ 이용자를 연중 모집한다.

 

베이비붐 마음 돌봄 전화상담은 도내 베이비붐세대를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화(031-269-5064)로 신청할 수 있다. 주 1회 50분, 최대 16회 이용할 수 있다.


 

2021년 시작했으며, 단순 심리상담뿐 아니라 심리검사를 통한 맞춤형 상담프로그램, 위기가구 공공·민간서비스 연계, 마음돌봄프로그램(특강, 심리방역 그림·문자 메시지 발송 등)도 함께 하고 있다.

 

2021~2023년 1,209명을 대상으로 1만256건의 전화 심리상담을 지원했다. 지난해 운영결과 전화 심리상담을 받은 이용자들 만족도는 4.6점(92% 만족), 삶의 만족도는 31.8%로 나타났다.

 

남경아 경기도 베이비붐기회과장은 “생애전환기에서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이비붐을 위한 마음돌봄 지원은 꼭 필요하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야간상담을 통해 더 많은 도내 베이미비붐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더 나은 마음돌봄 기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