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북도, 전국 최초 학대예방 위한 노인보호 광역실무협의체 운영

경북 전역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일제 실시

입력 2024년04월26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4일부터 5월 3일까지 22개 시군, 경북 노인보호전문기관(4개소)과 함께 경북 전역 동시에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캠페인은 초고령화 시대에 꾸준히 증가하는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노인인권 보호를 위해 추진한다.


 

시군은 전광판, 현수막, 반상회보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도민들에게 노인인권 존중 메시지를 전달하고, 경북 노인보호전문기관은 권역별 어르신 방문상담과 가두캠페인을 일제히 한다.

 

경북도는 어르신들의 인권 존중을 위해 전국 최초로 24일 노인보호 광역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경찰청, 경북노인보호전문기관, 경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 경북정신건강복지센터, 경북광역치매센터 등 11개 광역기관과 협력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자문과 지원을 한다.

 

또한 노인학대 예방 포스터를 제작해 경로당 8,100개소와 노인요양시설 435개소에 배포하고, 요양시설을 중심으로 노인학대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노인학대 주요 사례를 실은 책자 1,300부를 노인요양시설에 배포했다.

 

황영호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어르신 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취해 경북도 어르신들이 노인학대 걱정 없이 행복한 노년을 보내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