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베이비붐 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베이비붐 전문 은퇴인력 경험과 인력이 부족한 기업에 매칭해 문제해결 지원

입력 2024년04월09일 07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가 전문경력을 보유한 베이비붐 퇴직자를 중소·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기업 조언자로 지원한다.

 

경기도는 4월 9일부터 인원 마감까지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베이비붐 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자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자 베이비붐 전문 퇴직자는 신청일 현재 경기도 거주자면서 사업자등록이 되지 않은 무직인 퇴직자 가운데 50세 이상 64세 이하, 조언활동을 희망하는 분야(수출, 첨단기술 및 경영)에서 5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참여기업의 경우 해외 수출 마케팅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이나 사회적경제 기업이면 된다. 올해는 40명의 베이비붐 전문 퇴직인력 65개 기업을 연결할 계획이며, 5월 중 연결하면 최대 6개월까지 월 3회 이상 온라인과 오프라인 조언을 제공한다.

 

조언자로 활동할 베이비붐들에게는 활동 수당으로 월 60만 원씩을 제공하며, 올해부터는 참여 조언자에게 전문분야별 역량강화교육과 컨설턴트 자격증 과정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베이비붐 전문 퇴직인력 및 기업은 참여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온라인(www.ggbabyboomer.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모집인원 마감 때까지 진행된다.

 

남경아 경기도 베이비붐기회과장은 “베이비붐들에게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참여기업들에는 맞춤형 조언을 통해 기업 성장을 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자신이 보유한 경험과 경력을 전수하고 싶은 베이비붐과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