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고용정보원 “중장년 구직자는 모두 모이세요”

베이비붐 퇴직설계 프로그램 보급 확대

입력 2014년10월21일 21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고용정보원은 1021~24, 1125~28일 서울 광진구 한강호텔에서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커리어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사무직 베이비붐 퇴직설계 프로그램강사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고용정보원이 최근에 개발한 사무직 베이비붐 퇴직설계 프로그램은 사무직 베이비붐들이 삶의 장기적 관점에서 자신의 퇴직 후 경력을 설계하고 재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직(轉職)지원 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 노사발전재단  

고용정보원은 지난 7월 삼성그룹의 인사교육 담당자들에게 본 프로그램의 강사 양성 교육을 실시했으며, 국내 주요 기업과 중장년 전직지원 기관으로 강사 양성 과정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사 양성 교육에 참여하는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커리어 컨설턴트는 총 90명이며, 교육을 수료하면 각자의 센터로 돌아가 사무직 베이비붐 퇴직설계 프로그램을 활용해 퇴직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전직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사 양성 교육은 4일간 진행되며,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한 장서영 고용정보원 연구위원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은 사무직 베이비붐 퇴직설계 프로그램의 취지와 목적 등을 설명하고,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어떻게 하면 퇴직자들에게 본 프로그램의 상세 커리큘럼을 효과적으로 교육시키고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장서영 연구위원은 베이비붐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들이 퇴직 후 재취업 및 경력설계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정작 활용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프로그램이 별로 없는 게 현실이라며 고용정보원이 만든 사무직 퇴직설계 프로그램이 전직지원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퇴직을 했거나 예정인 사무직 베이비붐들이 성공적인 제2인생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고 말했다.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