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강동구, 생활체육 어르신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어르신 대상으로 파크골프와 당구교실 두 가지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3월04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동구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2024년 상반기 생활체육 어르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르신 아카데미는 강동구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파크골프와 당구교실 두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는 만큼 고독사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파크골프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이론 및 실기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기수별로 20명을 모집하며, 1기는 4월 12일부터 5월 7일까지, 2기는 5월 14일부터 6월 11일까지 약 1개월씩 주 2회 운영하고 참가비는 1만 원이다.

 

당구교실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관내 권역별 총 8개 당구장에서 장소별 20명을 모집한다. 4월 15일부터 7월 5일까지 약 3개월간 주 2회 운영되고 참가비는 3만 원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5일 9시부터 7일 18시까지 강동구청 생활체육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전산으로 추첨해 선정한다. 단, 모집인원의 10%는 저소득층,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김성회 생활체육과장은 “생활체육 어르신 아카데미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어르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