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남도, 신중년세대 재도약 지원한다

이모작지원센터로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지정…위탁 운영

입력 2024년03월03일 18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신중년 대상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련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제분야 전문기관인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을 충남이모작지원센터로 지정, 위탁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신중년세대는 50세 이상 65세 미만 예비 노년세대로 도 전체 인구수의 25.6%(54만2,686명)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베이비붐세대 유입 등의 영향으로 급증할 것이 전망된다.


 

이에 도는 신중년 세대의 급증과 생산연령인구 감소에 대응해 충남이모작지원센터를 운영, 신중년세대의 성공적인 재도약을 지원하고 청년-신중년-노년기까지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선순환 구조를 마련할 방침이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센터 운영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인생 재설계 교육 및 모형 개발, 신중년 맞춤형 교육서비스 지원, 사회공헌활동 지원 및 관계망(네트워크) 강화, 지속가능체계 구축 등 4개 운영 방안을 확정했다.

 

세부 사업으로는 △신중년 생애주기 교육 및 웰다잉지도사·시니어 감정케어지도사 등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 △신중년 특화 귀농·귀촌지원프로그램 운영 △신중년 맞춤 이·전직 지원 △신중년 창업아카데미 운영 등을 추진한다.

 

또 △지역사회 공헌 활동 신중년 플랫폼 구축 △신중년 공동체(커뮤니티) 활성화 및 지역 자원 협력 관계망 구축 △인생이모작지원 홍보 및 콘텐츠 개발 △신중년 대상 정책 연구조사 및 사업 확대 기반 마련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누리집(www.cnlife.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1-404-13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낙도 도 경로보훈과장은 “도내 신중년들이 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