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가 경기도 어르신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2024년 경기 어르신 힐링캠프’ 참가 기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어르신 힐링캠프는 기존 양평캠퍼스가 청소년 및 영어교육 중심 기관이었던 역할에서 벗어나 전 연령대의 도민이 배우고 방문할 수 있는 경기도 대표 평생교육기관으로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진행된다.
캠프는 31개 시·군 시니어 활동 기관을 대상으로 총 17회에 걸쳐 일정별 100명 내외의 참여자를 모집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4차산업혁명 체험! 3D펜 아트 ▲스칸디아모스 자화상 만들기 ▲추억의 고무신 다육이 만들기 등이 마련됐으며 양평캠퍼스만의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교육 과정 및 식사, 버스는 무상으로 제공된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어르신 힐링캠프를 통해 양평캠퍼스에 대한 인식 개선과 동시에, 어르신들이 이곳에 방문해서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기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안내 및 참여 신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양평교육팀 담당자 전화 또는 이메일(031-770-1525, kkkkk6570@gill.or.kr)로 문의하면 된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