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 수영구, 2024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홀로 어르신 위한 평생학습 '조용한 과외' 사업의 성과 인정받아

입력 2024년02월08일 1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광역시 수영구가 홀로 어르신들을 위한 평생학습 ‘조용한 과외’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4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전국 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서 주관해 전국 196개 지방자치단체와 7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우수한 평생학습사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조용한 과외는 수영구의 홀로 어르신이나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수영구 마을강사들이 직접 찾아가 학습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평생학습 사업이다. 2023년 한 해 동안 54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수영구는 평생학습으로 1인 노인가구의 정서적 고립감을 줄여 고독사 방지 등 초고령화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 점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역량 있는 마을강사 투입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수영구가 명품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지위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모든 구민이 평생학습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