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강서구, 어르신 위한 복합문화복지 공간으로 조성

강서구, 마곡노인종합복지관 건립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2024년01월27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서구가 마곡노인종합복지관 착공에 앞서 복지관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오는 2월 2일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마곡동 743-2번지 일대에 지어질 마곡노인종합복지관은 여가, 문화, 복지를 아우르는 어르신들을 위한 복합문화복지 공간이다.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2,725 규모에 경로식당, 건강증진실, 카페테리아, 대강당 등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과 공간이 들어선다.

 

구는 올해 상반기 착공에 앞서 복지관 건립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사업 추진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사업 추진 관계자들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오는 2월 2일 오후 3시 30분부터 방화1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구 관계자가 사업추진에 대한 경과를 보고한 후 ▲설계도 안 발표 ▲질의응답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된다. 마곡노인종합복지관 건립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마곡노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한 여가, 문화, 복지서비스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을 위한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주민설명회에 오셔서 좋은 의견 많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마곡노인종합복지관은 ㈜이랜드 컨소시엄이 공공기여 형태로 건축물을 기부채납 하기로 했으며, 올해 상반기 중 착공해 내년 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