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박물관, 지역 노년층 문화향유권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 동네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1월31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박물관은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서부노인복지관과 31일 울산대곡박물관에서 지역 노년층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관내 문화 및 노인복지시설을 대표하는 양 기관이 지역 노년층의 문화 불평등 해소 및 문화 향유권 증진을 위해 ‘우리 동네 박물관 나들이’라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협약에 따라 울산박물관(대곡박물관)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전반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서부노인복지관은 교육 프로그램 홍보 및 참여자 모집, 차량 등을 지원한다.

 

우리 동네 박물관 나들이는 지역 어르신에게 울산대곡박물관의 상설전과 특별전 등 전시 관람 기회와 폭넓은 주제의 강의,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1월부터 6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울산박물관이 새해 들어 첫선을 보이는 본격적인 지역 밀착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가깝고 친숙한 박물관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