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시 “공짜로 배우면서 활기찬 노후생활 즐기세요”

울산 시니어초등학교 제2기 신입생 모집

입력 2024년01월08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는 베이비붐 세대 퇴직자들의 지역 정착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오는 3월 개강하는 울산 시니어초등학교의 제2기 신입생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울산시에 주소를 둔 56세 이상 74세 이하 시민으로 10일부터 17일까지 현장방문 접수를 통해 1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일반교양강좌·전문분야·여가분야·기타분야 등 4분야로 나눠 오는 3월부터 1년2학기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일본문화탐방, 스마트기기 활용 등의 5개 전문분야반 ▲역사, 재테크, 건강 등의 유명인 특강 ▲소풍, 수학여행 등 현장체험활동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 2023년 3월 개교해 올해 2년째 접어든 울산 시니어초등학교를 통해 베이비붐 세대 퇴직자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교육수요에 맞춘 새로운 삶의 원동력이 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 시니어초등학교는 베이비붐 세대 퇴직자 및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 제공하는 어르신 특화 무료 교육기관이다.

 

민선 8기 시장 공약으로 맞춤형 교육 기회 확대는 물론 이를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베이비붐 세대의 지역 내 역할 제고를 위해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2년째를 맞이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