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진구,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지원

광진구 소재 위탁의료기관 130곳에서 가능...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입력 2024년01월04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광진구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감염증이 발생하면 균혈증, 뇌수막염 등 위험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에겐 치명적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구는, 어르신 건강 보호를 위해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백신 종류는 ‘폐렴구균 23가 다당질’이다. 1959년 이전 출생자 중 접종 이력이 없으면 누구나 맞을 수 있다. 65세 전에 백신을 맞았다면, 접종일로부터 5년 후 1회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

 

신분증만 지참하면 무상으로 접종받을 수 있다. 지역 내 위탁의료기관 130곳 중 희망하는 곳을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보건소 누리집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nip.kdca.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어르신을 위해 무료 접종을 지원하고 있다”며, “1회 접종만 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예방접종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