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진구, 건강한 노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오는 10일부터 50세 이상 광진구민과 직장인 대상, 선착순 모집

입력 2024년01월05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광진구가 ‘건강한 노년, 내맘‧내손‧내발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 스스로 노년을 준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상은 50세 이상 광진구민과 광진구에 사업장을 둔 직장인이며 모집인원은 광진구 보건소 60명, 자양보건지소 60명에 총 120명이다. 보건소는 화요일과 목요일에, 자양보건지소는 수요일과 금요일에 운영하며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2시 30분으로 반을 나누어 각각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사전에 설문지를 작성하고 건강상태를 측정한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으로 이뤄진다. 건강상태에 따라 건강군은 6주 과정, 허약군은 12주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2월 1일부터 시작되며 신체활동, 식생활 교육, 마음건강 교육으로 구성된다. 세부적으로는 ▲부위별 근감소 예방 및 근력강화 운동 ▲식생활 상담, 영양상태 분석 및 교육 ▲우울증 및 치매 상담 지원 등을 추진한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 전‧후 건강상태를 측정해 변화를 체감하고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건강한 노년생활을 위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