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은 마부가 빗질을 한다라는 뜻의 신조어인데, ‘남성임에도 치장이나 옷차림에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을 일컫는다.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여성들은 자신의 피부 관리뿐만 아니라 남자 친구선물 혹은 남편에게 화장품을 직접 골라주거나 피부트러블까지 관리해주는 시대가 왔다. 화장품 업계에서 내 놓은 분석 자료들의 공통점은 남성 화장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이다. 이제 화장품은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성들은 특히 여성들에 비해 피부관리가 소홀할 수가 있어 성인 여드름이나 지성피부에서 오는 피부트러블이 심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제품보다는 기능성 여드름화장품이나 남성전용 고기능 화장품 쇼핑몰이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제공: 엔오티에스
또한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주름 개선, 모공 관리 혹은 미백 등 기능성 화장품이 남성 전용 제품으로 잇달아 나오고 있는 시점이다. 게다가 여성 제품 못지 않게 고급스럽고 고기능성을 추구하는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바야흐로 내 남자를 남 부럽지 않은 피부 미남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남성화장품 활용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각고의 노력이 필요한 시대라 할 수 있겠다.
천연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낫츠(NoTS)는 남녀 모두에게 적합한 스킨 솔루션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낫츠는 성인 여드름 피부에 사용 적합하다는 임상시험이 완료된 28레미디 스킨케어 솔루션으로 런칭하면서 입소문을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 총 8주 동안 20명의 시험 인원으로 진행된 ‘여드름 개선 화장품의 평가시험 연구’ 임상시험을 통해 임상실험 대상자의 75%가 이마와 코 부위의 피지분비량의 호전을 보였으며, 제품에 대한 만족도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낫츠의 관계자는 “최근 남자들을 위한 전용 세트 매출의 성장이 놀라울 정도다. 남자들의 경우는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에 대한 관리가 소홀하기 때문에 조금만 큰 여드름이 생겨도 악화 및 대형화가 되어 흉터로 남을 수 있다. 하지만 남자들의 피부 회복력이 여자들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제대로 치료를 시작한다면 충분히 피부미남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낫츠 28레미디 스킨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피부트러블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인여드름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낫츠는 지성피부, 건성피부 등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적절한 여드름화장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평소에 꾸준하게 피부를 관리해 주어야 하며, 여드름이나 잡티, 주름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하였다. 천연 기능성화장품 낫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