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강동구, 중장년 위한 지식의 향연 '강오플아카데미' 개최

11월 29일부터 강동50플러스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

입력 2023년11월29일 18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동구는 오는 12일부터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 중장년세대가 선호하는 야별 지식을 제공하는 ‘강오플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오플아카데미는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운영된다.


 

강사로는 ▲56만 구독자를 보유한 경제 유튜버 박곰희 작가 ▲여러 방송에서 진정성 있는 역사 이야기를 전하는 심용환 역사학자 ▲그림 읽어주는 남자 이창용 전 루브르 박물관 도슨트를 초청해 경제, 역사, 예술 분야에 대한 지식의 향연을 펼친다.

 

12일 첫 강의는 ‘안정적인 투자로 노후를 대비하는 방법’을 주제로 박곰희 작가가 강의한다. 이어 14일에는 심용환 역사학자가 ‘고려사와 고려거란전쟁’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룬다. 18일에는 이창용 도슨트가 ‘빛을 그린 화가들, 에두아르 마네, 클로드 모네’를 주제로 강의하면서 이번 특강을 마무리하게 된다.

 

특강 참여 대상은 강동구 거주 중장년세대로 11월 29일부터 강동50플러스센터 누리집(https://50plus.or.kr/gdc)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지난 일년간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 세대들을 응원하고자 이번 강오플아카데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세대가 도전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