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재)경남항노화연구원, 고령화사회 대비 지역인재 양성 위한 협력체계 구축

창원대학교 BK21사업단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년12월07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단법인 경남항노화연구원은 7일 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창원대학교 BK21 뉴시니어 스마트라이프 혁신인재양성 교육연구단과 양 기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학·연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고령화사회 대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창원대학교 BK21 뉴시니어 스마트라이프 혁신인재양성 교육연구단은 급속하게 진행되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인간생활의 기본인 의식주 융합형 글로벌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연구단이다.


 

이날 체결한 협력내용은 ▲양 기관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의 상호 교환 ▲대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인턴십·현장실습, 취·창업에 관한 지원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 물적 및 시설 지원 ▲지속적인 교류협력 및 공동발전 등이며, 양 기관은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합쳐 나가기로 협의했다.

 

한기민 경남항노화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협력을 증진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고령화시대 시니어 헬스케어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반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