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남동구 구월종합사회복지관 개관…구월동 일대 복지 허브 역할

구월아시아드선수촌 7단지 내에 1,074㎡ 규모로, 프로그램실과 육아나눔터, 세미나실, 강당 등 갖춰

입력 2023년11월01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남동구 구월동 일대의 복지 허브 역할을 할 구월종합사회복지관이 문을 열었다.

 

1일 남동구에 따르면 구월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달 31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개관식에는 박종효 구청장을 포함한 1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구월종합사회복지관의 개관 과정과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구월종합사회복지관(032-463-9900)은 구월아시아드선수촌 7단지 내에 1,074㎡ 규모로, 프로그램실과 육아나눔터, 세미나실, 강당 등을 갖췄다.

 

앞으로 ▲복지서비스 제공 ▲사례관리 ▲지역 조직화 사업 ▲기타 지역적 특성이나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 지역주민 복리 증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석겸 구월종합사회복지관장은 “‘평범한 일상을 누리는 행복도시 건설’을 목표로, 직원들과 함께 남동구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동구는 지난 2011년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이 개관한 이래 12년 만에 구월종합사회복지관이 신규 개관함에 따라 인천시에서 가장 많은 5개의 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하게 됐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지역 내 종합사회복지관이 확대된 만큼 구민의 복지 증진과 보다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