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광진구, 2023 어르신 경제교실 개최

어르신 금융사기 피해 막고자...6일 구청 대강당에서 경제 교육 진행

입력 2023년11월06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광진구가 노년층을 상대로 한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2023 어르신 광진 경제교실’을 개최했다.

 

구는 지난여름 청년세대를 위한 ‘금융‧경제 교육’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는, 금융사기에 노출되기 쉬운 어르신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꾀하고자 경제 특강을 열었다.


 

강의는 6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어르신 약 350명이 참석해 각종 금융사기 유형과 그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아보았다. 정민영 경제 전문교육가가 강사로 초청됐으며, 다년간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먼저, 신종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사기성 판매, 투자사기 등 갈수록 다양해지는 사기 수법과 피해 예방법을 배웠다. 특히, 최근 피해사례가 급증한 메신저피싱(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한 사기 범죄)에 관해서도 자세히 안내해 관심을 모았다.

 

이와 함께, 노인지원제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도왔다. 기초연금, 어르신 교통카드, 건강관리프로그램, 노인일자리사업 등 실질적인 혜택을 알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날로 진화하는 사기 범죄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을 길러드리고자 경제 교육을 준비했다”며, “어르신들이 피해를 입지 않고 안정적으로 자산을 관리 할 수 있게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