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북도, 디지털바이오시대 전북형 헬스케어산업 육성

디지털 기반 헬스케어 신사업 발굴 및 체계적 산업육성 기반 마련

입력 2023년10월11일 18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도는 11일 전북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전북형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특성화 방안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오택림 미래산업국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보고회는 용역수행기관으로부터 용역 수행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관계기관 전문가들의 질의응답과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전북도는 바이오디지털 전환 시대, 지역 자원 분석 및 산업화 가능성에 대한 연구를 통해 정부의 규제해소 정책과 지역 여건을 고려한 차별화된 전북형 디지털 헬스케어 육성전략을 수립해 선제 대응하고자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용역의 주요 내용은 ▲ 국내‧외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현황 및 육성정책 분석 ▲ 예타규모 이상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클러스터 추진 방안 ▲ 인력양성, 기반 조성, 지원체계, 연구개발(R&D) 세부과제 실행 방안 등이다.

 

오택림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데이터 주도 과학시대 전북의 바이오 디지털 전환을 앞당기겠다”며,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특성화 방안 수립 및 국가예산 확보 사업 발굴 등으로 글로벌 생명경제도시, 전북특별자치도가 될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