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북도, 경로당 한마음 예술제 발표대회 개최

도내 경로당 어르신 본선 진출 12팀 열띤 경연

입력 2023년10월18일 1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도는 18일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활동을 위해 ‘2023년 경북도 신바람 경로당 한마음 예술제 발표대회’를 의성축협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올해 2회째로 경북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경로당 어르신의 도전 의식과 프로그램 강사의 재능을 발굴하고, 선의의 경쟁을 이끌어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4개 시군 18개 팀 중 예선을 걸쳐 본선에 진출한 팀은 어르신 부문 6팀, 프로그램 강사 부문 6팀 총 12개 팀으로 △국악기공 △실버체조 △아코디언 공연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어르신들이 따라 하기 좋은 유산소운동과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영예의 어르신 부문 대상 팀은 내달 24일 서울에서 열리는 ‘제2회 전국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김월선 경북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은 “시군지회에서 제출된 모든 출품작이 대상을 받을 정도로 높은 수준을 보였다”고 말하며, “출품된 작품들은 언제 어디서나 어르신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경로당 전문채널 등에 게재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여가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영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발표대회는 경북도가 경로당에 행복선생님을 파견해 1년 동안 어르신들이 배운 프로그램을 뽐내는 자리”라며, “우리 도만의 차별화된 경북형 경로당 지원을 통해 어르신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따뜻한 마을공동체 조성으로 어르신이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