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과천시, 치매쉼터 치유농업프로그램 어르신 만족도 높아

10월 1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3년10월04일 14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과천시는 치매안심센터에서 경증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치유농업프로그램’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치유농업프로그램은 인지건강개선을 위해 상자텃밭을 가꾸며, 허브차, 허브향 등 만들기 등의 원예 활동을 하는 것으로, 올해 진행된 치유농업프로그램에서는 야외 견학활동을 추진해 특히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가자들은 지난달 22일 고양시 에듀팜 댄싱플라워교육원에서 야외 견학활동으로 화관 만들기, 식용꽃 비빔밥 만들기 활동을 하며 쉼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어렸을 적에 꽃을 따먹었던 생각이 나서 좋았다”, “버스 타고 외출하는 것만으로도 신났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한국사이버원예대학과 협력해 경증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8월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치유농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과천시 치매환자쉼터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과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전화(02-2150-3574)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